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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의 구분] 일을 잘하려면 일을 나눠야 합니다/직장인들은 읽어보세요!

by gold-boy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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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성과를 내며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다른 동료보다 높은 평가를 받으려면 먼저 일처리를 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처리를 잘하기 위해선 일을 현명하게 구분지어서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10분 지식

1. 중요한 일과 필요한 일을 구분 짓자.

2. 필요한 일부터 처리한다.

 

중요한 일

1. 인사고과에 집적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

2. 성과의 정도가 업무 스킬에 따라 좌우 될 수 있는 일

3. 팀의 성과로 평가되는 프로젝트

4. 회사의 수익과 직결될 수 있는 일

 

필요한 일

1. 일상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일

2. 타 부서의 단순 요청 대응

3. 인사평가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처리해야 하는 일

4. 업체와의 정보를 주고 받는 일

 

일의 구분을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사람은 필요한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사람입니다. 업무의 중요도를 구분하기 시작하면, 그날의 일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점심식사 후 졸린 오후에는 전화업무 중심의 일정을 편성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의 구분을 통해서 남들보다 같은 시간에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은 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업무를 처리할 때 중요한 일을 먼저 시작한다면, 결국 필요한 일을 하지 못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좋은 인사평가를 받는 것은 어렵게 됩니다. 우린 걱정을 합니다. 특히, 중요한 일의 품질과 기한을 걱정합니다. 다른 일을 모두 제쳐놓고 중요한 일에 매달려도, 품질은 큰 차이를 만들어 내지 못합니다. 또한 중요한 일의 기한은 스스로 특별한 제어를 하므로 맞추게 됩니다.

 

황금이 가득한 세상이 우릴 부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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